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댄 데이비드 상(Dan David Prize)이 세계에서 가장 큰 역사학 상으로 새롭게 시작된다

2022년부터 시작되는  데이비드 상은 인류의 과거를 연구하는 젊은 학자와 중견 학자  실무자들에게 매년 300 달러를 수여할 것이다

이스라엘 텔아비브, 2021년 9월 1일 /PRNewswire/ -- 댄 데이비드 상이 역사와 과거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는 상으로 새롭게 시작될 것이라고 수상 위원회는 발표했다. 2022년 5월에 시작되는 이 상은 인류의 과거에 대한 연구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하고, 이들의 장래 연구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세계의 젊은 학자들과 중견 학자들, 그리고 실무자들에게 최대 9개의 30만 달러 상금을 수여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댄 데이비드 상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역사학 상이 될 것이다.

2001년 사업가이자 자선가였던 고(故) 댄 데이비드가 과학과 인문학의 성과를 인정하기 위해 제정한 댄 데이비드 상은 이제 역사학계 안팎에서 활동하는 젊은 학자들과 저명한 학자들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과학과 인문학에서의 중요한 발견을 인정해온 지난 20년간의 성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데이비드 재단 이사이자  데이비드  창립자의 아들인 Ariel David 말한다. "우리는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과거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음에도 인문학, 특히 역사학에 대한 투자가 줄어들고 있는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이 분야에 우리의 자원을 집중하고, 다음 세대의 학자들에게 도움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댄 데이비드 상은 댄 데이비드 재단이 기금을 대며, 본부는 텔아비브 대학에 있다. 

"우리 역사의 보존, 연구, 대화는 언제나 인류 문화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첼리스트이며 2006  데이비드  수상자인 요요마의 말이다. "저는 댄 데이비드 상이 다음 세대의 역사학자들과 적극적인 시민들을 위한 도약대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들은 21세기에 이 분야를 재정립하고, 우리가 인류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새로운 상의 후보는 2021년 11월 1일까지 접수된다.

 데이비드  세계에서 가장  규모의 역사학 상으로,  데이비드 재단으로부터 기금을 받고 있으며 본부는 텔아비브 대학에 있습니다.

언론보도 문의:
dandavidprize@berlinrosen.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