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여건 등 뛰어난 입지가 장점…쿼드러블 역세권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계획 순항…풍부한 배후수요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아람디앤씨는 의정부시 의정부동 505-3 일대에 짓는 레지던스 ‘의정부 스테이 유’를 분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전용면적 18~24㎡형 레지던스 180실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복층형의 혁신설계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복층형 설계를 적용한 단지는 일반 단지 보다 선호도가 높고, 평균 임대수익도 높다.
의정부 스테이유 투시도. |
뛰어난 입지가 최대 장점이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경전철 의정부역이 가깝다. GTX-C노선과 SRT가 의정부역이 연결될 예정이어서 ‘쿼드러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로 교통 환경도 좋은 편이다. 외곽순환도로를 5분이면 진입할 수 있고, 강남역과 의정부를 24분 만에 연결해주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및 공원화 사업도 최근 경제성 평가를 통과해 순항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레지던스 시장에도 역세권 단지가 강세를 보인다”면서 “뛰어난 교통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 편의시설 등을 바탕으로 임차인의 선호도가 높아 자연스럽게 공실이 낮게 유지된다"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정부역 일대는 의정부시의 핵심 상권이자 핵심 주거지역으로 꼽힌다. 주변에 시청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로데오거리, 프리미엄아울렛, CGV, 의정부 예술의 전당,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있다. 백병원, 성모병원, 을지대학병원(예정) 등 병원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도봉산, 북한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개발호재도 많다. 인근에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및 부속병원이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경민대, 신한대 등 8000여명 이상의 대학생 수요도 있다. 또한, 경기북부테크노밸리, 광역행정타운 및 GTX 개통 후 강남권 수요까지 합하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레지던스별로 최신 빌트인 시설을 설치했다. 전기쿡탑, 렌지후드, 고급수전 및 빌트인 냉장고, 건조겸용 세탁기, 일괄소등 스위치, 현관 고급 신발장 및 수납장 등이 제공된다. 극초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LG인공지능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이 제공되며, 홈 오토시스템 및 첨단 스마트시스템, 3웨이 첨단 도어락, LED 유해 블루라이트 저감, 플리커 저감 설계, 리모컨 제어조명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설치된다.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 80(의정부동 494-2) 센트럴타워 2층에 있다.
jumpcut@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