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의왕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 합격전략 설명회’ 20일 개최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화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다양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비율이 77.3%에 육박하는 등 수시모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다양한 입시정보를 얻기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입학사정관 출신의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6월 모의평가 이후 수능 준비방법과 대학별 다양해진 수시전형 지원전략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2020학년도 대입수시전략 등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2부에서는 학생부 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방법 등을 꼼꼼히 짚어주는 형식으로 각각 90분씩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 자료집은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 신청을 받은 고3 수험생 및 재수생을 대상으로 자신에 맞는 입시전략 준비를 위한 1:1맞춤형 컨설팅과 모의면접 등을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 “수험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학습준비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입시 전략을 세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입시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