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은 ‘2019 SJ Plan It 하계 진로캠프’를 지난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 4일간 진행했다. [세종대 제공] |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세종대(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사업단은 ‘2019 SJ Plan It 하계 진로캠프’를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총 4일간 진행했다.
이번 하계 진로캠프는 약 4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캠프는 ‘STEP 1. 진로설정’과 ‘STEP 2. 진로역량강화’ 등 총 2개의 단계로 구성해 진로 준비도에 맞춰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STEP 1. 진로설정’은 ▷‘내 성격 알아보기’ ▷‘내 흥미 알아보기’ ▷‘직업의 의미’ ▷‘직업의 탐색’ ▷‘미리 보는 취업절차’를 통해 진로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STEP 2. 진로역량강화'는 진로설정이 이미 이뤄진 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강점 찾기’ ▷‘직무역량과 직무 찾기’ ▷‘기업의 이해와 지원기업 찾기’ ▷‘커리어로드맵을 통한 취업전략 수립 활동’을 끝으로 실질적인 취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도왔다.
한편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에서는 세종대 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직무별 취업동아리를 운영하고, 다양한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직무 중심의 인사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멘토링 지원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re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