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본부장 오경숙)는 여성의 사회 진출과 여성 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7년 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1월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다.
모집 대상은 충북도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 예비 창업자로 기술, 정보, 서비스 등 산업 전분야에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충북 여성 창업 아카데미’는 여성을 위한 창업 지원이 미비한 현실을 인지하고 충북도내 유망한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 의욕 고취를 통해 여성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전문가로부터 상권 분석, 창업 아이템 타당도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에 대한 기본 교육과 더불어 1:1 맞춤형 멘토링을 통한 아이템 사업화 교육, 성공한 창업자와 워크숍 등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은 11월 13일 청주(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제천(충청북도북부출장소), 영동(영동새일센터)에서 동시 개강하여 11월 27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는 오는 12월 13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되는 ‘2017년 충북 여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시상에는 충북도지사상 수여와 함께 2018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 대상자에 우선 선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