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무료급식단체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200만원 가량의 물품 후원 시행
지난 10월 26일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무료급식 봉사단체인 전국자원봉사연맹에 SGI서울보증이 빈곤함으로 고단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노인들을 위한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전국자원봉사연맹의 산하 기관인 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소에서 SGI서울보증은 200만 원 가량의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SGI서울보증 임직원들과 함께 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소의 직원들이 참석하여 무료급식 봉사와 함께 전달식을 가졌다.
전국자원봉사연맹의 안천웅 사무총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 극빈층의 숫자는 더욱 늘어가고 노인 빈곤율 역시 OECD국가 중 가장 높다. 하지만 노인을 위한 지원 대책이 크게 마련되어 있지 않은 현실이라 노인들이 살아가기란 너무 힘든 현실이다.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노인 복지 및 극빈층을 위한 후원과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빈곤노인의 무료급식을 시행하고 있는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며 사랑의 도시락 배달, 어르신 효도관광, 합동생신잔치, 효도콘서트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기관(NGO)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