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몽준 “나도 대권에”…4월 내 출마선언
[헤럴드생생뉴스] 새누리당 정몽준 전 대표가 4월 중에 대선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대표는 최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대선 출마를 서두르고 있다”며 “이달 중 대선 출마선언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선 경선방식에 대해 “대선에서는 항상 새로운 경선 방법을 시도한 정당이 승리했다”며 “대선 경선 방식을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 정치는 국민을 바라보는 정치가 아니라 전부 당내 정치”라며 “당협위원장의 표를 얻어야만 정치를 할 수 있는 구조를 깨려면 현역의원이 당협위원장을 맡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정 전 대표는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 중심으로 운영되는 당과 관련 “당의 운영에 대해 전혀 알 수가 없다”며 “아직도 친이(이명박)·친박(박근혜) 갈등 구조와 비슷하게 박 위원장과 가깝지 않은 사람은 근처에도 못 가게 하니 답답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비대위를 빨리 해체하고 5선 이상 중진의원들로 협의체를 구성해 당을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또 다른 대선 주자로 꼽히는 김문수 경기지사도 20일 한 언론매체를 통해 “새누리당 대선 후보 경선 참여를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