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어플리케이션 제공업체인 SAP는 IT산업 지원 서비스업체인 소프트뱅크커머스가 SAP의 크리스탈 리포트(Crystal Reports)제품 총판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소프트뱅크커머스는 이 계약을 통해 리포팅 솔루션 SAP크리스탈 리포트 제품을 국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크리스탈 리포트는기업 보고서용 솔루션으로 다양한 시각화 기능을 통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제품이다.
형원준 SAP 코리아 사장은 파트너십의 의미를 평가하며, “SAP의 강력한 솔루션과 소프트뱅크커머스의 비즈니스 역량이 결합돼 강소기업 대상 비즈니스에 상당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소프트뱅크커머스와의 파트너십에 대해 “지난 20년간 국내 IT 업계에서 쌓아온 소프트뱅크커머스의 경험은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자산이다. 국내 최대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한 소프트뱅크커머스와 파트너십은 SAP에게 새로운 사업기회이자 활력소”라고 말했다.
손정의 회장이 1983년 설립한 소프트뱅크 재팬의 한국지사인 소프트뱅크커머스는 1991년 한국에 진출했으며 IT기업의 마케팅 및 기술지원 사업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문영규 기자 @morningfrost> ygmoo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