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대전’은 다음 카페 전용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기존 소셜게임이 개인이나 친구 등 이용자 간 관계에 중점을 뒀던 것과 달리, 커뮤니티 단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지난 1월 다음 카페 내에 소셜게임 ‘아크로폴리스’를 시작으로 ‘Go! 마이농장’, ‘마이킹덤’ 등을 차례로 선보인 바 있다. 현재 소셜게임의 하루 이용자수(DAU)는 평균 3만 선에 이르고 있으며, 인기 게임인 경우 최대 5만을 넘어선다고 다음측은 전했다.
‘무림대전’은 다음 카페 이용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카페 왼쪽 메뉴의 카페게임에서 ’무림대전‘을 클릭하면 된다.
‘무림대전’은 최강의 문파를 만들어 무림을 평정하자는 내용으로, 온라인게임의 공성전처럼 문파(카페)의 힘을 키워 다른 문파와 진검승부를 펼칠 수 있다. 수천명대 수천명까지 대결이 가능하며, 다른 문파(카페)와의 공동작전 수행 등도 가능하다. ‘무림대전’은 향후 모바일로도 제공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PC웹과 실시간으로 유무선 연동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울러 ‘무림대전’은 게임온을 통해 일본 및 해외 SNS에도 론칭할 계획이다.
다음 송세정 커뮤니티 본부장은 “무림대전은 한국형에 적합한 ‘단체’라는 개념을 적용한 최초의 소셜게임으로, 이용자들이 카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소셜게임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