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미르치과병원
치아는 평생 철저히 관리해도 모자랄 만큼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지만 막상 ‘치과’를 떠올리면 두려움의 대상이 아닐 수 없다.
편안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와 최첨단 의료기기를 구축해 환자들에게 건강, 아름다움, 행복을 제공하는 포항미르치과병원(원장 장병성 www.phmir.com)을 갈 때에는 두려움보다는 기쁜 마음을 안고 방문해도 될 듯하다.
장병성 원장 |
이에 장병성 원장은 “내 집과 같이 편안한 마음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문턱이 낮은 병원’을 추구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곳은 10년 전 국내에서 최초로 무통 수면 마취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을 시행하는 등 무통 치료에 대한 연구를 가장 중점적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직원들은 전문 치위생사 자격과 코디네이터들도 전문 자격증이 있어 환자들과 1:1 맞춤형 서비스로 환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오복 중 하나라는 치아건강의 예방법과 관리방법에 장 원장은 “정기적(6개월)으로 치과에 방문해 구강검진을 받고 치석이 있을 경우 스케일링을 받는 것과 충치의 원인인 단 음식을 피하고 음식물 섭취 후 골고루 위 아래로 회전하듯이 올바르게 칫솔질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밖에 기관협력(포항시보건소)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무료로 진료를 해주고 있어 전문의다운 면모로 헌신적인 봉사 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장 원장은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환자들을 시술하고 환자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임하겠다”며 “‘인자무적 근자필성(仁者無敵 近者弼成)’이라 표현하며 환자들을 가족과 같이 사랑하는 의료인의 인생으로 살아가겠다”고 말했다.